[Corona SDK] (책)코로나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만들기 by 실비아 도미넥Silvia Domenech

‘코로나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만들기’라는 새로운 책이 나왔습니다.

아직 베타 1.0 입니다만 200여 페이지에 달하는 따끈한 새책입니다.
저자는 10년 넘게 게임 개발에 종사하면서 다방면의 노하우를 쌓은 실비아 도미넥Silvia Domenech 입니다.

커버사진-코로나로 모바일 게임 만들기

커버사진-코로나로 모바일 게임 만들기


책 사러가기(영문)

책은 영어이며 아직 번역서는 없으나 목차는 아래에 번역해두었으니 참고하십시오.

목차




Part1 – 시작하기 Getting Started


1. 안녕! 코로나 Hello Corona!

  • 1.1 소개 Introduction
  • 1.2 한마디로 말하는 게임 개발 A Word on Game Development
  • 1.3 시작하기 Getting Started
  • 1.4 첫 번째 앱 만들기 Building Our First App
  • 1.5 무엇을 배웠나 What We’ve Learned

  • Part2 – 지구 방위군 Planet Defender


    2. 게임 루프 인용 The Game Loop excerpt

  • 2.1 이 챕터에서는 In this Chapter
  • 2.2 짧은 코로나 프로그래밍 맛보기 A Crash Course in Corona Programming
  • 2.3 첫번째 앱 디자인: 지구 방위군 Designing Our First Game: Planet Defender
  • 2.4 프로젝트 생성 Creating the Project
  • 2.5 게임 루프 코딩하기 Coding the Game Loop
  • 2.6 무엇을 배웠나 What We’ve Learned


  • 3. 스프라이트와 움직임 Sprites and Movement

  • 3.1 무엇을 배우나 What We’ll Learn
  • 3.2 이미지 표시 Displaying Images
  • 3.3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 Animated Sprites
  • 3.4 여러 개의 이미지 다루기 Handling Many Images
  • 3.5 이미지 움직이기 Moving Images
  • 3.6 게임에 우주선 추가하기 Adding Spaceships to the Game
  • 3.7 연습 Exercises
  • 3.8 무엇을 배웠나 What We’ve Learned


  • 4. 입력과 메뉴 인용 Input and Menus excerpt

  • 4.1 무엇을 배우나 What We’ll Learn
  • 4.2 터치 기반의 입력 Touch-Based Input
  • 4.3 스토리보드 API를 이용하여 장면 표시하기 Displaying Scenes Using the Storyboard API
  • 4.4 버튼 추가하기 Adding Buttons
  • 4.5 생명과 난이도 추가하기 Adding Lives and Difficulty
  • 4.6 무엇을 배웠나 What We’ve Learned
  • 4.7 확장 옵션 Expansion Options


  • Part3 – 세로 스크롤 슈터 Vertical-Scrolling Shooter


    5 움직임 표현과 원근 Representing Movement and Perspective

  • 5.1 무엇을 배우나 What We’ll Learn
  • 5.2 기본 스트롤러 디자인하기 Designing a Basic Scroller
  • 5.3 메뉴 추가와 기본 프레임워크 Adding Menus and the Basic Framework
  • 5.4 유닛 추가와 삭제 Adding and Removing Units
  • 5.5 스크롤되는 배경과 시각차 효과 Displaying Scrolling Backgrounds and Parallax Effects
  • 5.6 무작위 배경 생성하기 Generating Random Backgrounds
  • 5.7 무엇을 배웠나 What We’ve Learned
  • 5.8 연습 및 확장 옵션 Exercises and Expansion Options


  • 6. 슈팅, 충돌, 파워업 추가하기 Adding Shooting, Collisions, and Power-Ups

  • 6.1 이 챕터에서는 In this Chapter
  • 6.2 슈팅 Shooting
  • 6.3 충돌 감지 Checking for Collisions
  • 6.4 폭발 에니메이션 추가하기 Adding Animated Explosions
  • 6.5 파워업 추가하기 Adding Power-Ups
  • 6.6 게임 엔딩 Ending the Game
  • 6.7 무엇을 배웠나 What We’ve Learned
  • 6.8 연습 및 확장 옵션 Exercises and Expansion Options


  • 7. 사운드 추가 인용 Adding Sound excerpt

  • 7.1 무엇을 배우나 What We’ll Learn
  • 7.2 게임 사운드 찾기 Finding Game Sounds
  • 7.3 코로나 사운드 API 이해하기 Understanding the Corona Sound API
  • 7.4 사운드 효과 추가하기 Adding Sound Effects
  • 7.5 배경 음악 연주하기 Playing Background Music
  • 7.6 무엇을 배웠나 What We’ve Learned
  • 7.7 연습 및 확장 옵션 Exercises and Expansion Options


  • Part4 – 타워 디펜스 Tower Defense


    8. 맵 표시와 깊이 정렬 Displaying Maps and Sorting Depths

  • 8.1 무엇을 배우나 What We’ll Learn
  • 8.2 타워 디펜스 게임 디자인하기 Designing a Tower Defense Game
  • 8.3 타일 기반 맵 정의하기 Defining Tile-Based Maps
  • 8.4 타워 만들기 Building Towers
  • 8.5 코로나에서 깊이 정렬하기 Sorting Depths in Corona
  • 8.6 무엇을 배웠나 What We’ve Learned
  • 8.7 연습 및 확장 옵션 Exercises and Expansion Options


  • 9. 움직임 추가와 인공 지능 Adding Movement and Artificial Intelligence

  • 9.1 무엇을 배우나 What We’ll Learn
  • 9.2 상대(적) 추가 Adding Enemies
  • 9.3 상대(적) 움직임 구현하기 Implementing Enemy Movement
  • 9.4 타워의 AI 추가하기 Adding Tower AI
  • 9.5 무엇을 배웠나 What We’ve Learned
  • 9.6 연습 및 확장 옵션 Exercises and Expansion Options


  • 10. 게임 로딩과 저장 Loading and Saving

  • 10.1 무엇을 배우나 What We’ll Learn
  • 10.2 레벨 로딩 Loading Levels
  • 10.3 게임 로딩과 저장 Loading and Saving the Game
  • 10.4 무엇을 배웠나 What We’ve Learned
  • 10.5 연습 및 확장 옵션 Exercises and Expansion Options


  • Part5 – 물리엔진과 배포 Physics and Distribution


    11. 물리엔진과 가속도센 Physics and the Accelerometer

  • 11.1 무엇을 배우나 What We’ll Learn
  • 11.2 프로젝트 정의 Defining The Project
  • 11.3 사용자 입력 추가하기 Adding User Input
  • 11.4 물리력 추가하기 Adding Physics
  • 11.5 가속도센서 사용하기 Using the Accelerometer
  • 11.6 디버깅 Debugging
  • 11.7 무엇을 배웠나 What We’ve Learned
  • 11.8 확장 옵션 Expansion Options


  • Part6 – 부록 Appendices


    A1. 코로나 자원 Corona Resources

  • A1.1 코로나 개발 툴 Corona Development Tools
  • A1.2 예술 자원 Art Resources
  • A1.3 게임 사운드 Game Sou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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